인도에 500와 1000루삐 화폐가 금지기

지금 인도 경제는 어느 쪽으로 가고 있는지” 이 것은 토론의 한 부분이 될 수 있다.  정부가 검은 돈을 통제하려고 500루삐 짜리와 1000루삐 화폐를 금지했지만 검은 돈을 통제하는지 통제하는 척하는지 두고 봅시다.그런데 현재로는 은행이나 현금 입출금기 앞에 오래간 기다리고 자기 돈을 교환하려고 온 인민들은 여러 문제를 당하고 있다. 특히 마을들에서는 인출기가 없어서 사람들은 돈을 교환하러 어떤 먼 곳에 있는  은행에 가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그리고 아직도 마을에 있는 대부분 사람들은 은행 계정, 전자 상거래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서 돈을 어떻게 교환하는지 모르다.특히 노동자들, 노점상과 여성들에게 이런 문제가 좀 더 심각하다. 이 컨텍스에서 말하면  주부들은 사회에 가장 취약하다.그리고 많은 일을 해도 그들의 업무가 우리 국내 총생산에 포함하지도 않다.
내가 이 불로그에서  정부의 이 결정때문에 그 지부들 앞에 나타나는  문제를 강조하고 싶다. 전세계에 지부들이나 여성들은 돈을 화폐로 장래가지 생각해서 이끼다. 그처럼 인도에도 지부들은 비밀스럽게 오랫동간 돈을  모었지만 그 모은 돈을 자기를 위해서 사용하지 않고 어려움 때 식구들을 도화 드릴 수 있는 마음으로 모으곤 했다.인도에 여러 곳에서 이 돈의 이름이 흥미롭고 독특하다. 어떤 곳에 이 돈이 “어쩌라”, “쪼르던” 등 다양한 이름로 부르다. 가정지부들은 일을 대해 돈을 받지 않아서 그 돈이 그들은 자유를 대표적인 기념도 이다. 그렇지만 지금은 화폐가 금지하게 돼서 그들은 모든 돈을 은행에 예금해야 해서 가족즐에게 알리게 됐다. 이렇게 할 때 그들은 오래 보관 비밀이 출시됐다.이런 재미 있는 상황이 생겨서 사회적인 사이트에서 사람들은 너무 놀린다.그런데 정부의 결정을 존경해서 그들도 다른 사람처럼 모은 돈을 은행에 예금했다.
이렇게 모든 인도 사람들은  다향한 문제를 당해도 부패 자유 인도를 만들기 위해서 모든 능력으로 공헌하고 있다.atm

Leave a comment